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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. 갑작스러운 해고 또는 실직으로 정말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도 있습니다. 이럴때 실업급여는 정말 엄청 큰 도움이 되는데요, 이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여러 절차가 있습니다.




그 중에서도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제출인데요, 여기서 '이직'이라는 것은 직장을 옮겼다는 뜻이 아니라 직장을 그만뒀다는 뜻의 이직입니다. 그러면 어떻게 이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를 준비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먼저 직장은 그만둔 근로자가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, 해당 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부로 제출을 해야만 합니다. 따라서 해당 인사담당자에게 이 확인서를 빨리 제출할 것을 요청할 수밖에 없습니다.




또 바로 제출한다고 해서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또 시간이 걸린답니다. 따라서 인사담당자가 이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아래와 같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링크를 가면 양식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 줄것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


참고로 해당 사업장에서의 이 신고 기한이 퇴직한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15일까지이기 때문에 상당히 처리가 느릴 수도 있습니다. 이 점을 참고하시어 꼭 퇴직시 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제출을 독촉하거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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